민원인 만족도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중점교육

(공주=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공주소방서는 3일 서내 화재대책과에서 민원업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고 공직업무 부조리를 근절시키기 위한 청렴 특별정신교육을 운영했다.

민원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청렴도 향상방안과 소방관계법령의 철저한 숙지로 민원담당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해 민원인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요 회의 내용은 민원담당자 전화 응대 요령은 물론 청렴도 향상에 필요한 행정적, 구조적 모순점을 파악하고 업무처리 과정에서 도출되는 문제점 개선 방안을 적극 발굴하기 위한 연구와 최근 개정 법령 숙지 등이다.

강양규 예방교육팀장은 “민원업무는 공주소방서의 이미지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친절과 청렴을 바탕으로 한 업무를 처리해 민원인에게 신뢰를 주는 소방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