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전 아빠 죽인 범인을 쫓는 소녀

 

‘써니’(2011)와 ‘수상한 그녀’(2014)에서 코믹 연기를 선보인 배우 심은경이 처음으로 스릴러 장르에 도전했다.

영화 ‘널 기다리며’는 15년 전 아버지를 죽인 범인이 출소해 세상 밖으로 나오자 그에게 복수하려는 한 소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연쇄살인범 기범(김성오)은 경찰인 남 반장을 비롯해 여러 사람을 죽인 혐의로 기소되나 남 반장 살인건은 무죄를, 나머지 혐의에 대해서는 징역 15년을 선고받고 투옥된다.

그로부터 15년 후, 기범이 출소하자 두 명이 복수를 꿈꾼다. 한 명은 과거 남 반장의 부하였던 형사 대영. 반장으로 승진한 그는 출소 날 기범을 찾아가 꼭 죗값을 치르게 해주겠다고 윽박지른다.

다른 한 명은 숨진 남 반장의 딸 희주(심은경). 그는 부친이 근무했던 경찰서로 매일 출근해 청소해주는 대가로 생활비를 벌며 기범이 나오는 날만을 기다렸다.

대영과 경찰이 기범을 요시찰 인물로 감시하는 와중에도 의문의 살인사건이 잇따라 발생한다. 대영은 이 사건의 배후에 기범이 있다고 확신하지만 구체적인 증거를 찾지 못한다.

희주도 15년 간 준비했던 계획을 실천에 옮기며 영화는 클라이맥스로 치닫는다.

구체적 내용은 스포일러라서 밝힐 수 없지만 ‘이중 살인’이라는 설정은 한국 영화에서 색다른 시도여서 흥미롭다.

10일 개봉. 청소년 관람불가. 108분.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