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재남기자) 이승훈 청주시장은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봄철 대비 시설점검과 도로 포트홀 점검, 선거중립 등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청주시가 전국 주요 도시간 경쟁력 비교 우위에 있다”며 “전국 10개 도시 중 경제활동참가율과 고용률이 최고수준이고 근로자의 임금으로 아파트를 매입하는 기간이 전주와 함께 가장 짧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 업체가 지방에 투자 할 때 주안점은 근로자들이 따라 올 것이냐는 점이다”라며 “주거여건, 교육, 문화생활 등 우리시가 비교우위에 있는 정보를 충분히 제시하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공공체육시설 설치부서와 관리부서가 다양하니 한 부서에서 체크해 관리부서로 정비를 요청할 수 있는 시스템 운영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또 “봄철에 야외 활동을 하는 시민들이 많은 만큼 야외운동시설 등 봄맞이 시설점검에 철저를 기해 달라”며 “등산로·유원지·농촌체험마을 안전점검, 환경정비, 약수터 먹는물 관리도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이외에 겨울철 도로제설로 포트홀이 발생한 것과 관련 “도로 전반을 점검해 신속히 보수하고 인도 훼손부분도 개·보수 할 것”과 “국회의원 선거 관련 선거관리위원회 지원활동을 철저히 하고 선거중립을 지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라”고 강조했다.

또 친절한 민원처리와 시책이 적극 알려지도록 기획보도 작성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 등도 주문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