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까지 쌀쌀…다음주엔 따뜻한 봄날씨
충청 10개 시군에 건조주의보…산불조심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 꽃샘추위가 11일 절정에 달하겠다. 추위는 12일까지 이어지다 13일부터는 점차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10일 청주기상지청 등에 따르면 이날 충청지역은 대체로 맑겠으나 아침에는 영하권 기온을 보이겠고 낮에도 3~6도에 머물러 쌀쌀하겠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아침최저기온은 대전·홍성·서산·보령·청주 영하 4도, 충주·세종 영하 6도, 추풍령 영하 5도 등 영하 9도~영하 4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충주·대전·세종 5도, 천안·홍성·보령·추풍령 4도, 서산 3도 등 3~6도가 되겠다.

토요일인 12일에는 기온이 오름세로 돌아서겠다. 아침최저기온은 청주·대전·서산·홍성 영하 3도, 충주·천안 영하 4도, 세종 영하 5도 등 영하 7도~영하 2도로 평년기온을 밑돌겠다. 그러나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청주 8도, 충주·천안·홍성 7도, 서산·보령 6도 등 6~9도로 조금 오르겠다.

일요일인 13일에는 청주의 낮 기온이 10도, 대전·세종은 9도로 평년기온을 회복, 추위가 물러가겠다. 다음주 후반으로는 낮 기온이 16도 안팎까지 오르며 완연한 봄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건조한 대기에 산불 등에도 주의해야겠다. 충청에서는 충북 충주·청주·제천·진천·단양·증평과 충남 아산·예산·태안·홍성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