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개 지역구 2~4명 후보압축…친박 중진 유기준·김재원은 4파전

새누리당 청주 흥덕 선거구 송태영·신용한·정윤숙(여)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1일 김무성 대표 측의 반발에도 4.13 총선 제3차 지역구 후보 압축 결과를 발표했다.

제3차 후보 압축을 통해 27개 지역구에서 후보자 1명으로 압축해 사실상 공천했고, 35개 지역구에서는 후보자를 2~4명으로 압축해 경선하기로 했다.

제2차 발표에 이어 이번에도 현역 의원이 탈락한 사례는 나오지 않았다.

우선 친박(친박근혜) 핵심인 이정현(전남 순천) 이학재 의원(인천 서갑)과 이성헌 전 의원(서울 서대문갑), 박종희 전 의원(경기 수원갑), 김선동 전 의원(서울 도봉을) 등이 단수 추천됐다.

또 비박계인 정미경(경기 수원무) 의원과 정양석(서울 강북갑) 전 의원도 단수 추천 대상자에 포함됐다.

아울러 △경기 김명연(안산 단원갑), 손범규(고양갑),△홍철호(김포을) 함진규(시흥갑) 의원, △광주 한경노(동남갑), 이인호(북을), 정윤(광산갑) 예비후보 △대전 이장우 의원(동구), 이영규 예비후보(서갑) △충남 이명수 의원(아산갑) △전북 정운천(전주을), 채용묵(군산), 박종길(익산을) 예비후보 △전남 박석만(목포), 신정일(여수갑), 장귀석(고흥·보성·장흥·강진), 명욱재(해남·완도·진도), 주영순(영암·무안·신안) 예비후보 △경남 이만기(김해갑), 홍태용(김해을) 예비후보가 사실상 공천을 받았다.

그러나 역시 친박 핵심인 유기준 의원과 김재원 의원은 4파전을 치르게 됐다.

부산 서·동구는 유 의원과 곽규택·최형욱·한선심 예비후보가, 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은 김 의원과 김종태 박영문 성윤환 예비후보가 경쟁한다.

인천 연수을은 민현주 의원과 민경욱 전 청와대 대변인, 서울 중·성동갑은 진수희·김동성 전 의원의 맞대결이 확정돼 주목된다.

김행 전 청와대 대변인과 지상욱 김태기 예비후보의 3파전으로 치르게 된 서울 중·성동을도 관심 지역으로 떠올랐다.

이밖에 강원 속초·고성·양양은 정문헌 의원과 이양수 예비후보로, 경기 포천·가평은 김영우 의원과 이철휘 예비후보로, 여주·양평은 정병국 의원과 이규택·이범관 전 의원으로, 용인정은 이상일 의원과 이춘식 전 의원, 김관종 예비후보로 각각 압축됐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