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주요현안에 시민 목소리 담아 ‘발전모색’
오는 6월까지 4개월간 36회 ‘릴레이 간담회’

▲ 청주시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15일 시정발전 릴레이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동양일보 박재남기자) 청주시가 중부권 핵심도시 도약을 위해 3500여 공무원의 조직간, 계층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대외적으로 시정 현안에 대해 시민의 목소리를 담는 등 폭넓은 소통행보에 나섰다.

시는 15일을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4개월 동안 본청 9개 국과 구청 8개 과가 교차로 만나 소통하는 시정발전 릴레이 간담회를 모두 36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시청 국 소관 과장들은 시정 주요현안을 설명하고 구청 8개 과장은 사전에 시정발전을 위한 시민의견을 수렴한 결과를 본청 현안 담당부서에 전달해 문제점 개선 등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게 된다.

또 참석자들은 시 본청, 사업소, 구청 등 조직계층 간의 이질감을 허물고 소통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진 후 소통 만찬데이트를 함께하며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이어나간다.

특히 4개 구청은 통합 이후 종전의 청원군과 청주시 직원들의 격의 없는 교류 활성화를 위해 구청, 읍·면·동 직원 상호간 영화감상 데이트, 노래자랑, 체육행사 등 다양한 이색소통 시책을 추진한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주민화합으로 일궈낸 통합 청주시의 성장엔진은 85만 청주시민과 3500여 공무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힘에 있다”며 “이를 위해 각계각층 간 마음의 벽을 허물고 생동감 넘치는 소통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