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립도서관 4월 5일~24일 행사 다채

(공주=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공주시가 52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4월 5일~24일 시립도서관에서 지역 주민들이 책과 함께 더불어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립도서관 웅진관과 강북관에서 총 10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웅진관에서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공산성과 무령왕릉 및 관련도서를 전시하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도서기획전’과 유아와 초등학생 대상으로 ‘마시멜로 공산성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14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 대상을 받은 천효정 작가를 초청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新삼백이의 칠일장’ 작은 책 만들기 체험도 하며, 나태주 시인과 함께 하는 ‘꿈꾸는 시인 이야기’와 ‘음악이 어우러진 북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다.

강북관에서는 책 순환과 지식자원 재활용을 위한 ‘알뜰도서교환전’을 비롯, 신문을 활용해 도서관 기사를 작성해보는 ‘나도 기자다! 특종! 도서관 취재’ 독서프로그램, ‘그림책 원화전시’와 ‘깨비와 혹부리영감’을 주제로 한 인형극 공연도 펼쳐진다.

이와 함께 양 도서관에서는 4월 12~24일 1인당 도서 대출 한도를 5권에서 10권으로 늘려주는 ‘두배로 도서 대출서비스’와 시기가 지난 잡지 등 간행물도 1인 5권까지 나눠주는 ‘나누고 비우고 잡지배부’ 등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 시립도서관(웅진관☏041-840-2205/강북관☏041-840-8955)으로 문의하거나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참고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