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효자동 제1투표소 찾아

박근혜 대통령은 20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3일 오전 투표소를 찾아 직접 한 표를 행사했다.

짙은 붉은색 재킷에 검정 바지 차림의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58분께 청와대 인근에 위치한 서울 종로구 청운동 서울농학교에 마련된 청운효자동 제1투표소를 찾았다.

박 대통령은 투표소에 입장, 주민등록증을 제시하고 선거인 명부에서 이름을 확인한 뒤 서명했다. 이어 지역구 투표용지(흰색)과 비례대표 투표용지(연두색)를 받은 뒤 기표소 4개 중 마지막 네번째 기표소에 들어가 기표했다.

박 대통령은 투표함에 반으로 접은 투표 용지를 흰색, 연두색 순으로 넣었다.

▲ 박근혜 대통령이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 제1투표소에서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 투표를 하기 위해 기표소에서 기표한 뒤 투표함으로 향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오전 9시 1분께 투표소를 퇴장하기 전 4명의 참관인과 악수하며 인사했다. 참관인들은 일어서서 박 대통령과 악수하면서 "건강 챙기시라"는 인사말을 건넸고 박 대통령은 "감사합니다"라고 답했다.

일부 참관인은 박 대통령에게 "10년째 장기 농성 중인 콜텍 노동자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지난 8일 충북·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한 뒤 귀경길에 사전투표를 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정치적 논란 등을 고려해 취소한 바 있다.

박 대통령 임기가 1년 10개월 남은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총선 결과는 집권 후반기 국정 운영에 커다란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박 대통령은 전날 국무회의에서 "국민 여러분께서는 이번 선거에서 나라의 운명은 결국 국민이 정한다는 마음으로 빠짐없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서 진정으로 국민을 섬기고 나라를 위해 일하는 20대 국회를 만들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