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건설청이 14~28일까지 세종시 신도시(행복도시)에 들어설 국립박물관단지 애칭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국민들이 쉽게 부르기 쉽도록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복청이 주최하고 건축도시공간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선자에게는 대상(1명)100만원, 우수상(1명) 50만원, 장려상(5명) 각 10만원을 선정한다.
심사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해 2단계로 진행되며 상징성과 대중성, 국제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뽑는다. 또 1인당 1개 작품만 선정·시상되며 저작권 및 사용권 등의 권리는 행복청에 귀속된다. 단 대상이 없는 경우에는 선정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복청 누리집(홈페이지, www.naacc.go.kr)이나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누리집(홈페이지, www.auri.re.kr)을 참고한 뒤 전자우편(museum@auri.re.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립박물관단지 조성사업은 오는 2023년까지 국비 4,500여억 을 투입, 부지면적 총 19만㎡ 중 1단계로 7만 5000㎡, 연면적 7만 4000㎡ 규모로 조성할 계획으로 1단계는 국가기록박물관, 디자인박물관, 도시건축박물관, 디지털문화유산영상관, 어린이박물관 등 5개 박물관과 통합수장고, 통합운영센터 등 2개 통합시설이 건립된다. 또 2단계는 자연사박물관 등 다양한 박물관이 입지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