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충주시농기센터 광장 20회 야생화 작품전시회 열려

(충주=동양일보 윤규상 기자)한방에서 천식에 사용하는 ‘헐떡이’와 짝으로 달리지 않는다는 ‘아주가’ 등 이름도 독특한 야생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충주에서 열린다.

충주시는 우리 꽃 야생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꽃 소비 촉진의 계기를 마련하고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21~24일까지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회 충주 야생화 작품전시회를 연다.

충주야생화연구회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야생화 분화와 분경, 분재, 석·목부작 등 5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연구회원들이 직접 가꾸고 있는 귀한 야생화로 ‘헐떡이’와 ‘아주가’ 등 이름이 생소한 야생화를 직접 볼 수 있으며, 우리 꽃을 직접 키워볼 수 있는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숲속의 야생화 전시를 테마로 센터 내 소공원 쉼터에서 작품을 전시, 힐링의 장으로 마련된다. 도한 정서 함양은 물론 우리 꽃의 아름다움과 보존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야생화를 이용한 생활원예와 어린이 야생화 체험 등도 진행된다. 실천의 장으로는 어린이 및 도시민 가족에게 야생화의 아름다움에 자연스레 심취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꽃들을 준비했다.

유재덕 소득작목팀장은 “이번 전시회은 점점 사라져가는 우리 꽃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