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비 절약하는 아파트 인기, 봄바람 타고 분양시장 ‘훈풍’

세종시·공주 도심 연계성 뛰어난 월송지구 B-2블럭
택지지구 내 민영아파트로 가구별 대지지분 많아
저전력 LED등 및 기능성 Low-e유리, 태양광 시스템 등 적용


㈜흥화는 충남 공주 월송지구 B-2블록에 공급하는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 견본주택을 29일 개관한다. 오는 5월 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수) 1순위, 6일(금)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충남지역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분양가격의 상승률을 기록했을 만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공주에서 세종시와 가장 가까운 택지지구에 교통, 교육, 생활, 자연 등 입지 자체가 우수해서 수요자들의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는 7년만의 택지지구 민영아파트다. 분양시장에서 택지지구 내 첫 선을 보이는 아파트는 대체적으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추후 공급되는 단지들에 비해 책정 분양가가 저렴하며, 주변개발이 이어지면 향후 더욱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단지구성 및 특화시스템, 평면구성에 더욱 신경을 쓰는 만큼 제품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최근 분양시장을 봐도 택지지구의 첫 아파트는 높은 청약성적을 거두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를 봐도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녹색건축 예비 인증 및 에너지절감 특화시스템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설계, 남향구조, 4-Bay, 중소형 구성, 분양가 산정 등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다.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를 공급하는 ㈜흥화는 2015년 기준 도급순위 74위의 1군 종합건설사로 지난 1940년 창립, 76년 역사를 보유한 기업이다. 창립 후 대동강교·압록강교·임진강교·한강철교 등 교량건설 사업을 수행하며 기초를 다졌다. 지난해 말에는 ‘청양-홍성 2공구’ 도로건설공사 보증시공 업체로 선정되는 등 충청권에서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며, 등록문화재 제232호로 지정된 금강교의 건설로 공주와는 더욱 인연이 깊은 기업이다.  

주택사업으로는 서울 및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서 “흥화 브라운빌”아파트, 브라운 오피스텔을 지어왔으며, 이번에 ‘하브(HaaV)’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여 공주 월송지구에 처음으로 적용하는 아파트 단지인만큼 상품설계에 심혈을 기울였다.

하브(HaaV)는 ‘Happiness Above All Value’의 축약어로 ‘이 세상 최고의 가치는 가족의 행복’이라는 뜻과 흥화의 ‘고객제일주의’ 철학을 담고 있다.

‘공주월송지구 흥화 하브’는 지하 1층, 지상 20층의 아파트 6개 동, 총 562가구 규모이며,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71㎡ 타입 78가구, 84㎡ 타입 484가구이며 전용 84㎡ 타입은 A형 385가구, B형 99가구로 세분화된다. 택지지구 내 민영아파트로 가구별 대지지분이 많다.

최근 건강과 힐링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갖춰진 친환경 주거공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아파트 선택에 있어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B-2블록은 지구 내 조성되는 근린공원 남서쪽으로 맞닿아 있는데다 단지 내 조경면적이 전체 대지의 30%에 달할 전망이다. 또한, 건폐율(14%), 용적률(173%)이 모두 낮아 동간거리가 넓은 쾌적한 아파트로 꾸며진다.

보행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주거쾌적성을 높이기 위해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조성,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조성되며 넉넉한 주차공간 확보로 여유있는 주차가 가능하다.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는 녹색건축 예비 인증 아파트로 친환경 인증 건축자재를 사용하는 만큼 그 인기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바닥완충재를 사용했고, 전세대 저전력 LED등 적용으로 전기료의 절감을 극대화하며 단열성능과 열차단 효과는 물론 방풍, 방한, 방음이 뛰어난 Low-e 유리를 설치하여 실내쾌적성은 물론 열손실 비용을 절감하며, 태양광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 부담을 대폭 줄여주는 친환경·고효율 아파트로 지어질 계획이다.

전 가구가 남향(남동 및 남서)으로 배치되며,ㅌㅋㅇ 전용면적 71㎡, 84㎡A 타입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4-Bay 평면설계, 주방과 식당, 거실을 막지 않은 LDK(Living-Dining-kitchen) 구조가 적용돼 채광·환기 효율이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 84㎡B 타입은 공간을 넓게 쓰는 소비자들을 위해 침실 크기를 키웠고 침실3은 계약자가 선택시 일부를 팬트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발코니를 확장하더라도 별도의 넓은 외부발코니가 제공되어 높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월송지구는 기존 도심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세종시가 가깝고 사통팔달 도로망이 갖춰져 있어 공주에서도 최고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 서세종IC, 월송지구를 지나가는 무령로-장기로를 이용하면 기존 공주도심이나 세종시까지 차량으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 공주IC를 통하면 당진-영덕고속도로와 논산-천안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해 인근 주요 도시 진출입이 쉽다.

교육 인프라도 빼놓을 수 없다.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신월초등학교와 신관초등학교 및 공주시 강북도서관이 인접해 있고, 국립 공주대학교가 단지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월송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지정돼 있어 교육 여건은 앞으로 더 나아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 상업시설이 조성되고, 인접한 신관동과 금흥동 일대에 대전지방법원공주지원, 대전지방검찰청공주지원 등의 공기관은 물론 공주종합버스터미널의 이용이 편리하고 주거 인프라 활용도 손쉬울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금강신관공원이 위치해 있고,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공주박물관, 공주한옥마일 등 관광지와도 인접하고 있어 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진다. 

㈜흥화 관계자는 “회사에서 ‘하브(HaaV)’라는 새 브랜드를 개발해 첫 적용하는 자체 프로젝트인 만큼 입지와 상품의 질적 수준을 모두 고려한 현장”이라며 “상품의 질이 좋고 세종시와의 연계성이 뛰어나 지역 내 수요는 물론 세종시 내 전세가구의 이전 수요도 청약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계약금은 5% 납입 후, 1개월 이내 나머지 5%를 납입하면 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되어 계약자들의 초기 비용부담을 최소화 하였다. 견본주택은 공주시 신관동 612-5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041-881-0777<공주 류석만>
사진설명 = 월송 하브 조감도 & 투시도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