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청주지역 곳곳 행사 ‘풍성’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주지역 곳곳에서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5월 한달간 그림자극·인형극 공연과 영화상영을, 국립청주박물관은 음악제와 가족뮤지컬, 마술 공연, 청소년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바쁜 일정 탓에 장거리여행이 힘들다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국립청주박물관 문화체험을 즐기는 것도 좋겠다

청주시문화재단 사랑이 피어나는 오! 해피데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5월 한 달간 사랑이 피어나는 오! 해피데이행사를 매주 수·토요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영상관과 북카페 및 전시관 일원에서 펼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나눔예술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주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32회씩 단지 1층 영상관에서 열리는 테마가 있는 무료영화상영회 사랑을 나누는, 우리 동네 영화관은 사전예약 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57(어린이)에는 날아라 허동구’, ‘마음이’, 14(가족)에는 눈부신 날’, ‘’, 21(동심)에는 라따뚜이’, ‘.E’, 28(노인)에는 자유부인’, ‘오발탄을 상영한다.

이어 525일 오후 2~3··수 특별공연일환으로 무성영화 검사와 여선생을 상영하며 변사는 개그맨 최영준이다.

52~16일 오전 9~오후 6시에는 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갤러리에서 프라모델 100여점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오는 54일 오전 10~12, 오후 2~4시 단지 1층 영상관과 에듀피아 로비에서 지역어린이아동센터와 어린이집 아동 등 200여명을 초청해 어린이날 나눔예술 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는 책갈피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그림자극·인형극 공연 및 특별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행사 일부 프로그램은 인원 제한과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일부 프로그램이 변경 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산업진흥재단(043-219-1015)에 문의하면 된다.

 

청주박물관, ‘!감만족 봄문화축제

국립청주박물관은 !감만족 함께 느끼는 행복을 주제로 한 봄 문화축제를 5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

이번 봄 문화축제에서는 음악제와 가족뮤지컬, 마술 공연, 청소년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공연과 공예체험과 전통놀이마당이 마련된다.

전야제 봄꽃음악회가 54일 오후 730분 박물관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는 가수 김태우와 장미여관이 출연해 봄밤과 어울리는 감성 충만한 음악을 선사한다.

55일 어린이날부터 58일 어버이날까지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이어진다.

박물관 대강당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교훈을 주는 뮤지컬과 마술공연이, 소강당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화상영이 준비되어 있다. 또 야외무대에서는 청주소재 초··고 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으로 난타, 합창, 국악, 음악연주 페스티벌과 마당놀이극, 공군사관학교와 육군37사단의 군악대연주, 권원태 명인의 줄타기 공연 등이 펼쳐진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 기간 운천동 종만들기, 탁본체험, 풍선 헬리곱터·젓가락 만들기 등 12종의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전통놀이마당도 마련된다.

박물관은 또 축제 기간 중 상설전시실과 어린이박물관, 사진전 청주 100년을 보다와 사진공모전 마주보기 당선작전시를 830분까지 야간개장한다.

문의=043-229-6314.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