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원회 사전홍보 ‘박차’ 미니만화·뮤지컬 공연 등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직지코리아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오는 9월 개최되는 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조직위는 직지코리아 사전홍보를 위해 미니만화를 제작해 2일 청주 직지초를 시작으로 청주권 60여 곳의 유치원, ··고를 직접 방문해 껌 사이즈의 미니만화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청주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 제작한 미니만화에는 직지의 역사성과 정신, 기록의 소중함, 과거의 기록방법 등이 옴니버스식으로 구성됐다. 조직위는 이 미니만화를 오는 78일까지 사전신청한 학교에 무료 배포하고 직지코리아 공식홈페이지와 SNS에 게재할 예정이다.

유치원, 초등학교의 경우 미니만화 배포와 함께 금속활자에 대한 내용을 담은 미니 뮤지컬 직지야 고마워도 함께 공연할 방침이다.

미니만화 방문 이벤트 신청이나 기타 문의 사항은 직지코리아조직위원회 교육팀 미니만화 담당자(043-271-9362)에게 하면 된다.

웹툰 미니만화는 직지코리아 홈페이지(www.jikjikorea.com)와 직지코리아 공식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1377jikjikorea)에서도 볼 수 있다.

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은 오는 91일부터 8일간 직지, 세상을 깨우다를 주제로 청주직지문화특구에서 열린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