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49~109㎡ 총 665가구 중 일반분양 429가구…중소형 85%

 

현대산업개발이 천안 동남구 봉명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선보인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계약을 10~ 12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 단지는 우수한 입지여건과 천안 구도심 지역에 오랜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로, 모델하우스 오픈 당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4층 8개 동 전용면적 49~109㎡ 총 665가구로 이뤄졌다. 이중 429가구는 일반 분양하고 있다. 특히 천안에서는 보기 드문 초소형 주택형이 공급되는 것을 비롯해 일반분양 물량의 85% 가량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는 게 특징이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는 1호선 봉명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단지인데다 천안역, KTX 천안·아산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오룡지하차도(16년 2월 개통)를 통해 1번 국도 및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등으로 접근이 수월해 서울을 비롯해 전국각지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이 아파트의 자랑거리다. 단지 맞은편으로 봉명초, 계광중, 천안고 등이 있는 것을 비롯해 봉서초, 봉서중, 천안서여중 등 8개의 학교시설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해 자녀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도보권에 봉서산 둘레길, 하천 산책로 등이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비롯해 롯데마트(성성점, 천안점), 이마트(천안점), 천안역 상권, 천안아산역상권 등의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순천향대병원 옆으로 전국에서 6번째, 서울 이남지역에선 최대규모인 제2병원(1500병상 규모)이 2020년 개원할 예정에 있어 병원종사자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는 판상형 및 이면개방형 중심의 설계를 통해 채광성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판상형 설계가 적용된 평면은 오픈형 주방설계를 통해 실내 개방감을 높였으며, 전용 84㎡ 이상 중대형에는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이 설치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역세권에 초·중·고의 학교시설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데다 봉서산, 태조산, 일봉산 등의 조망권까지 확보할 수 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며 “여기에 사업지 주변에 브랜드 아파트가 거의 없어 희소성이 크고, 천안에 공급된 아이파크 단지들이 수천 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8번지(구 백석 3차 모델하우스)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18년 9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41-562-1111.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