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누적 재생수… 4회 만에 쾌거

(연합뉴스)나영석 PD의 웹예능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 공개 4회 만에 누적 재생수 1억회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1일 tvNgo에 따르면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를 통해 중국에 공개되는 ‘신서유기2’의 누적재생수가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1억20만회를 기록했다.

이 사이트에서 ‘신서유기2’는 지난달 19일 1회가 공개됐고 지난 10일 4회가 공개됐다.

이는 지난 시즌1의 같은 기간 조회 수와 비교해 2배를 넘는 수치라고 tvNgo는 설명했다.

네이버TV캐스트 등을 통해 공개되는 국내 누적재생수는 이날 현재 2340만회 가량이다.

제작진은 중국에서 시즌2가 큰 화제를 모으는 데 대해 “중국인이 사랑하는 고전 ‘서유기’를 차용한 캐릭터와 중국의 문화와 숨결이 살아있는 지역들을 세심하게 보여주는 타깃 맞춤형 기획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 “이번 성공 사례는 향후 온라인 예능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줄 수 있다”고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다.

22화까지 공개된 ‘신서유기2’는 청두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한 뒤 윈난성 리안으로 향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되며,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시청자를 위해 재편집된 TV판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 tvN을 통해 방송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