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까지 75곳에 추가설치

(홍성=동양일보 조병옥 기자)홍성경찰서는 범죄예방을 위해 경찰서와 각 마을에 설치된 마을방송을 연결하는 자동 음성 통보시스템을 구축, ‘홍성서 치안알리미를 시행한다.

홍성서 치안알리미는 경찰서와 각 마을방송 시설을 연결 관내 범죄 발생 시 지역주민에게 신속 전파해 피해방지 및 범죄예방을 가능토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경찰관이 직접 방송내용을 말하면 자동적으로 송신 앰프를 통해 전 마을로 전파하는 것이다.

이는 첨단 통신시스템을 활용 기존 유선 위주의 마을방송 시설을 무선방송 시스템으로 개선한 것으로 지역주민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원격으로 생방송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경찰서에서는 31()오에이전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에서 벌이는 필랜스러피를 실현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각종 범죄와 치안 안전에 대비한 선제적인 사회안전 인프라를 구축했다.

치안 알리미를 통해 보이스피싱과 같은 2차 피해 범죄예방 경보, 자살의심·실종·가출 등 조기발견 등 인명구조를 위한 경보, 자주 발생하는 범죄예방 요령, 경찰 활동상황 홍보 등 홍성군내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항을 신속하게 전파한다.

현재 마을방송 시설이 설치된 182개 중 83개 마을이 전파 가능하며 하반기 중 75개 마을을 추가로 설치, 확대·운영한다.

구재성 경찰서장은 이전까지는 주민에게 신속하게 전파 가능한 범죄 시스템이 없었고 앞으로 치안알리미를 통한 신속한 상황전파로 범죄와 사고로부터 홍성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