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우리들'이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영화제인 즐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았다.

4일 영화 배급사 앳나인필름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체코에서 열린 제56회 즐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우리들'이 어린이 극영화 국제경쟁 부문에서 대상을, '우리들'의 주연 배우인 최수인은 최우수 어린이배우 주연상을 각각 받았다.

영화제 측은 "완벽한 캐스팅과 배우들의 뛰어난 작업, 그리고 훌륭한 촬영 기법이 어우러진 이 작품은 의심할 여지 없이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로, 전세계 영화제들에서 상영되며 관객을 만나야 하는 걸작"이라고 평가했다.

또 배우 최수인에 대해 "첫 장면부터 심사위원들은 여배우와 사랑에 빠졌다. 아무 말을 하지 않아도 그의 눈에서 모든 것을 읽을 수 있다. 그만의 자연스럽고 진솔한 방식으로 배역에 숨을 불어넣는 최수인에 심사위원들은 모두 감명받았다"고 극찬했다.

'우리들'은 11살 소녀들의 우정과 갈등을 섬세하게 그린 영화로, 올 초 열린 베를린국제영화제 제너레이션 경쟁 부문과 최우수 장편 데뷔작 부문에 초청된 것을 비롯해 모두 9개 영화제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

즐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는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화제 중 최대 규모와 최장의 역사를 자랑하는 영화제다.

2011년 김새론 주연의 '여행자'가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특별 어린이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