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국영 방송사 '프랑스 텔레비전(France Televisions)'과 울트라 올레드 TV(모델명 OLED65E6)로 HDR 시험방송을 실시간 시연했다.

시연은 프랑스 텔레비전 사옥에서 열렸고 유럽 방송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LG 울트라 올레드 TV로 위성방송뿐만 아니라 지상파로도 시험방송을 시연해 방송 송출방식과 관계없이 압도적인 HDR(하이다이내믹레인지) 화질을 구현했다.

HDR은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명암 차이를 표현함으로써 실제 자연에 더 가깝고 풍부한 명암의 계조(gradation)를 화면에 구현하는 기술이다.

프랑스 텔레비전이 송출한 HDR 시험방송은 HLG(Hybrid Log Gamma) 규격을 사용했다. 이는 HDR 방송만 내보내도 일반 TV에서는 일반방송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방송사는 주파수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규격이다.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HLG 외에도 HDR 10, 돌비 비전(Dolby Vision™) 등 다양한 HDR 영상 규격으로 압도적인 화질을 구현한다.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프랑스 유력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01net은 LG 울트라 올레드 TV를 '올해의 TV(TV of the Year)'로 선정했고 리뷰전문 레뉴메리끄(Les Numeriques)도 '그랑프리 TV'로 인정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