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주자를 위한 공주금학힐스테이트 특화시설 배치도

최근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며 저축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다보니 은행보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충남 공주시 금학동 300-2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공주금학힐스테이트’가 바로 인접한 공주교육대학교와 공주시청 등의 특수성을 감안해 수익형 원룸을 적용한다.
입주자들의 소득 창출을 위해 쾌적하고 깨끗한 전용면적 59㎡의 원룸 231세대를 적용, 주민소득 창출아파트 단지로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
서울 이수역 GS자이 아파트단지 개발을 성공적으로 끝낸 업무대행사 ㈜초록사과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원룸을 전용면적 59㎡ 231세대에 적용해 주민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하 2층, 지상 5층~24층 총 626세대로 59㎡·74㎡·84㎡의 중소형 위주의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인 금학힐스테이트는 또 입주 희망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텃밭, 캠핑장, 바비큐시설은 물론 손님들의 숙박을 위한 펜션형 게스트하우스까지 전국 최초의 테마형 명품아파트로 건설할 계획이다.
인접한 공주교대, 공주교대부설초, 공주여고, 공주고, 금학초, 봉황초, 공주사대부설중고 등 탁월한 교육환경, 4Bay설계를 통해 채광 및 통풍의 효율성이 높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에너지 절감은 물론 쾌적한 전원형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한편 공주시 봉황로 154 한국빌딩 2층과 4층에 위치한 주택홍보관(☏1588-4365)에서는 입주 희망자들과 지역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단지 내 시설되는 캠핑장 및 바비큐장을 축소형으로 설치해 항상 시연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