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스바보드나’ 콘서트

(천안=동양일보 최재기 기자)클래식 콘서트 스바보드나가 오는 28일 천안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다.

스바보드나자유롭게라는 의미의 러시아어로, 세계 유수 음악가들의 수준 높은 연주와 프리렉처(pre-lecture)를 통해 전달되는 작곡자의 영감과 연주자의 열정, 그리고 관객의 마음을 하나로 묶어 진한 감동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자유로운 클래식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번 공연은 차이코프스키와 쇼스타코비치 등 세계 유수 음악가를 배출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 영국 왕립음악대학 교수진과 유럽 국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협연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그라시아스합창단을 독일 마르크트오버도르프 국제합창제에서 대상 수상으로 이끈 지휘자 보리스 아발랸과 야샤 하이페츠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최고 연주자 특별상 수상자인 바이올리니스트 칭기스 오스마노프가 출연한다.

또 러시아 공훈예술가 피아니스트 이고르 레베젭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수석 플루티스트로 활약했고 해리포터, 스타워즈, 에일리언 등 50개 이상의 영화음악을 연주한 폴 에드문드 데이비스도 무대를 빛낸다.

세계 거장들의 생동감 넘치는 모차르트의 ‘Flute Concerto G major 3rd mov.’ 플룻 연주와 브람스의 ‘Violin concerto 3rd mov.’ 바이올린 연주를 비롯하여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섬세하면서도 아름다운 목소리를 통해 듣는 오페라곡 및 가곡까지 다채로운 클래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정기콘서트 스바보드나25~ 30일까지 천안예술의전당을 비롯해 대구, 광주, 천안, 인천, 원주에서 진행된다. 티켓구매는 인터파크 및 공연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