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에서 자살을 기도해 의식 불명상태에 빠졌던 탤런트 김성민(43)씨가 이틀 만에 1차 뇌사 판정을 받고 현재 최종 판정이 진행되고 있다.

26일 경찰과 의료계에 따르면 김씨를 치료하고 있는 서울성모병원 의료진은 이날 오전 2시께 1차 뇌사판정을 내린 데 이어 최종 판정 작업을 하고 있다.

의료진은 김씨 상태가 뇌사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면밀히 따져 이날 오전 10시께 최종 판정을 내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 가족은 1차 뇌사 판정 후 의료진에 장기기증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최종 뇌사판정이 나오면 이날 오후 김씨는 장기기증을 위한 수술을 받는다. 이 수술이 끝난 뒤 의료진과 가족 등이 상의한 뒤 인공호흡기를 떼는 시간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김씨는 이달 24일 부인과 부부싸움을 한 뒤 욕실에서 목을 매 자살을 기도했으며, 경찰과 구급대에 의해 심폐소생술을 받았지만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아왔다.

김씨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도착했으며, 이후 맥박만 겨우 살아있는 상태로 인공호흡기에 의지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의료진은 중환자실에 입원한 김씨에 저체온 치료를 하려고 했지만, 혈압 등 김씨의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이를 실시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