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경철수 기자)SK건설이 올 건설현장 건설업종 안전보건활동 평가에서 3개 부분에 걸쳐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휩쓸었다.

SK건설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16년 건설업종 안전보건활동 평가’에서 ‘월영 SK 오션 뷰(Ocean VIEW)’ 현장이 안전보건활동 부문 최우수상, ‘장문천연가스 발전소’ 현장이 보건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또 김제시 관내 국도대체우회도로(흥사-연정) 건설공사 현장은 무재해 운동·안전수칙 준수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월영 SK 오션뷰 현장은 외국인 의사소통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근로자 멘토링제로 직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안전모를 이용한 스트레칭 개발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장문천연가스 발전소 현장은 외부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근로자가 스스로 실천하는 보건문화를 정착시킨 것으로 평가 받는다.

김제시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현장은 사람·장비·경영의 3대 밀착관리를 통한 무재해 운동으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용욱 SK건설 HSE실장은 “건축과 토목, 플랜트 등 3개 전 분야에서 안전보건 관련 수상을 하게 돼 영광”이라며 “안전보건문화 정착이 곧 구성원의 행복이란 SK건설 기업문화를 토대로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공사현장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