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품위손상,구단이미지 훼손”…징계위서 임의 탈퇴 결정

(연합뉴스)케이티 위즈의 베테랑 타자 김상현(36)이 ‘음란행위’로 물의를 일으켜 불명예스러운 퇴장을 하게 됐다.

케이티는 음란행위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된 김상현에 대해 징계위원회를 열고, 임의탈퇴를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케이티는 “프로야구 선수로서 품위를 손상하고 구단이미지를 훼손시켰기 때문에 중징계인 임의탈퇴를 결정했다. 김상현 선수도 구단의 임의탈퇴 결정을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김준교 케이티 위즈 사장은 “소속 선수가 불미스러운 일을 저질러 대단히 송구하다”고 사과하고 “프로야구 선수로서 부정행위 또는 품위 손상 행위에 대해서는 예외 없이 원-아웃(One-Out) 제도를 적용해 엄중하게 징계하는 한편, 선수들이 야구장과 사회생활에서 프로야구 선수로서 책임감을 다할 수 있도록 교육·상담 등 제반 조치를 더욱 강화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상현은 지난달 16일 오후 전북 익산의 한 주택가 자신의 차 안에서 음란행위를 하다가 길을 지나던 20대 여대생의 신고로 지난 4일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이는 12일 오후 익산경찰서를 출처로 한 언론 보도를 통해 세상에 알려졌다.

김상현은 같은 날 수원 홈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 7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했으나, 해당 사건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이후인 4회초 수비 때 김연훈으로 교체됐다.

케이티는 이 경기에서 5-7로 지고 꼴찌인 10위로 추락했다.

1군 2년차인 ‘막내 구단’ 케이티는 제대로 도약해보지도 못하고 온갖 추문과 악재에만 시달리고 있다.

구단이 기대하거나 신뢰를 준 선수들이 일으킨 문제들이어서 타격이 더 크다.

김상현은 케이티 타선의 무게중심을 실어주는 베테랑 타자다.

조범현 케이티 감독은 김상현이 몸과 마음을 다잡고 타격에 힘을 보태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그를 2군으로 보냈다가 다시 1군으로 불러 중용하고 있다.

그러나 김상현은 1군으로 다시 올라오기 전날 해서는 안 될 행동을 저질렀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