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본부는 도내 중소기업의 중국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 하반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은 준비단계와 이행단계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참여기업에는 최대 연간 5000만원을 지원하고, 성과가 우수한 기업은 2차년도 재선정을 통해 5000만원을 추가 지원해 2년간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중국진출 준비단계의 중소기업에게는 기초교육, 시장조사, 중장기 전략 컨설팅, 마케팅 이행계획 수립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관련 기초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보다 심층적인 중국 진출전략 수립을 희망하는 참여기업에게는 민간 전문 컨설팅기관과의 매칭읕 통해 중장기 전략 수립을 지원하며, 기 중국진출기업 등 이행단계의 중소기업에게는 기업 수요 맞춤형 자율마케팅과 참여기업들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공동마케팅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충북본부(☎043-230-6832)로 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