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장 선거에서 만장일치로 당선

대한축구협회(KFA)가 한국 축구를 이끌어 갈 수장으로 다시 정몽규(54) 현대산업개발 회장을 선택했다.

정 회장은 21일 오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에서 선거인단 106명 중 98표를 획득해 53대 회장으로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 단독 출마한 정 회장은 이날 투표에 참석한 98명 전원의 찬성표를 얻어 만장일치로 새 회장이 됐다. 임기는 오는 2020년 12월까지이다.

선거인단은 시도협회장(17명), 연맹 회장(8명), K리그 클래식 구단 대표(12명), 시도협회 추천 임원(16명), 선수 대표(24명), 지도자 대표(24명), 심판 대표(5명) 등 106명으로 구성됐다.

선수와 지도자, 심판은 축구협회장 선거에 처음 투표권을 행사했다.

▲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제53대 대한축구협회장에 만장일치로 당선됐다.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정 회장은 2011년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를 거쳐 2013년 대한축구협회장에 올랐다.

지난 2월 축구협회와 축구연합회의 통합 협회장으로 추대됐던 그는 '차기 회장 선거에 출마할 경우 사전에 사퇴해야 한다'는 대한체육회 선거 규정에 따라 지난달 20일 사임했다.

그는 다음 달 개막하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의 한국 선수단장도 맡았고, 국제축구연맹(FIFA) 평의회 위원 후보로도 추대돼 9월 선거를 앞두고 있다.

정 회장은 △승강제 실현을 위한 디비전 시스템 구축 △제2 트레이닝센터 등 인프라 확충 △국제 경쟁력 강화 △고품격 축구문화 조성 △KFA 브랜드 파워 강화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그는 당선 후 "공약을 반드시 추진하겠다"며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는 축구 문화속에서 온 국민이 즐기는 축구가 되도록 함께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