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동부창고서 브루잉 무료 교육… 맛 감별도 배울 수 있어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청년 창업 카페인 스티즈커피(대표 김성진·http://steezecoffee.modoo.at/)가 지난 16~917일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동부창고34동 푸드랩에서 진행하는 커피 브루잉 무료 교육의 참가자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브루잉 커피는 머신을 이용하지 않는 방식의 커피 추출형태이며, 커피 브루잉 교육은 파티처럼 편한 느낌으로 즐겁게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스티즈 커피는 커핑 교육에 대한 인증을 갖추고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의 차트를 사용해 시민들에게 정확한 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핸드드립에 중점을 맞춘 이번 교육은 원데이 클래스로 매주 진행되며, 교육 수강생들 중 참여도에 따라 커피 맛을 감별하는 방법을 배우는 커핑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커피의 맛을 감별하는 방법으로, 이 교육은 후각이나 미각에 어느 정도 훈련이 돼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여 브루잉보다 조금 더 전문가적인 교육에 속한다.

매주 월요일마다 선착순으로 16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스티즈 커피 블로그 (http://steezecoffee.modoo.at/?link=ikys87o0)에서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 작성후 제출하면 된다.

문의=043-715-6862.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