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혜옹주’는 3위로 출발

(연합뉴스)영화 ‘덕혜옹주’와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개봉으로 여름 성수기 시장이 3라운드로 접어들면서 혼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4일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덕혜옹주’는 개봉 첫날인 3일 관객 26만6924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3위를 차지했다.

‘덕혜옹주’는 대한제국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의 비극적 삶을 그린 영화로, 올여름 한국영화 ‘빅4’ 중 세 번째 주자다.

‘부산행’과 ‘인천상륙작전’이 개봉일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것과 달리 기세 좋은 출발을 보여주지 못했다. 하지만 허진호 감독의 섬세한 감정 연출과 손예진, 박해일 등 주연배우의 호연이 돋보여 입소문만 타면 언제든지 관객몰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덕혜옹주’와 같은 날 개봉한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관객 39만7천565명을 끌어모아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DC코믹스의 악당들을 다룬 영화다. 워너브러더스가 DC코믹스를 체계적으로 영화화하는 프로젝트로 첫 선을 보인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에 이어 두 번째로 내놓은 작품이다.

영화에 대한 평가는 엇갈리나 배우 마고 로비가 연기한 할리 퀸, 윌 스미스의 데드샷, 자레드 레토의 조커 등 캐릭터가 인상적이어서 DC코믹스와 영화팬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역시 같은 날 국내 관객을 찾은 ‘마이펫의 이중생활’은 박스오피스 5위로 입성해 준수한 흥행성적을 보여줬다.

‘마이펫의 이중생활’은 뜻밖에 사고로 집을 잃게 된 반려견 맥스와 그의 친구들의 모험담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그간 극장가 흥행몰이를 주도했던 ‘인천상륙작전’과 ‘부산행’은 3일 현재 박스오피스에서 각각 2위와 4위로 밀렸다.

개봉 3주차에 접어든 ‘부산행’은 잇따른 새 영화 개봉으로 스크린 수가 584개, 상영횟수는 2천316회로 줄었다. 전날인 2일까지만 해도 스크린 수는 923개, 상영횟수는 5천22회였다.하지만 3일 현재 누적 관객 수가 925만2천54명으로 이번 주말께 올해 첫 천만 관객 영화로 등극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날 오전 8시50분 현재 실시간 예매 점유율은 ‘수어사이드 스쿼드’(20.7%), ‘덕혜옹주’(17.6%), ‘마이펫의 이중생활’(15.3%), ‘인천상륙작전’(14.8%), ‘부산행’(8.6%) 순으로, 당분간 영화 시장은 이들 영화 간 치열한 경쟁이 이어질 전망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