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성안길 롯데시네마 앞 주무대에서 시민 500여명 참석

▲ 청주시는 25일 오후 청주시 성안길에서 ‘시네마거리 페스티벌’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개막식에 영화배우 팬 사인회가 마련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최지현>

(동양일보 박재남기자) 청주시는 25일 오후 3시 성안길 롯데시네마 앞에 설치된 주무대에서 이승훈 청주시장과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안길 시네마거리 페스티벌 개막식’을 가졌다.

개막식에 앞선 식전행사로 고적대가 청주약국에서 지하상가 입구를 거쳐 행사장 무대로 이어지는 퍼레이드를 펼쳐 흥을 돋웠다.

이날 거리행진에서는 참석자들이 주무대에서부터 시네마거리를 지나 관광안내소, 청주읍성도 모형 랜드마크를 둘러보며 시민들과 함께 성안길이 도시관광활성화의 도화선이 되기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성안길 시네마거리 페스티벌은 시네마거리 조성, 관광안내소·랜드마크 설치 등 성안길 도시관광활성화사업 준공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성안길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영화 속 캐릭터와 함께 하는 포토존, 영화속 명장면 재현 퍼포먼스, 시네마 프린지 스테이지 공연 등이 열린다.

또 상설프로그램으로 내가 만드는 UCC, 한국영화포스터전시회, 영화촬영장비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