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10월 30일 청주시 아름다운 간판 공모 접수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청주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16년 청주시 아름다운 간판’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옥외광고문화의 올바른 정착과 품격 높은 간판문화의 정착을 확산하고자 실시된다.

공모 대상은 청주시내에 설치된 허가(신고)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적법한 간판으로 간판정비 시범사업 구간의 간판은 제외된다.

응모 자격은 광고주나 광고업자 등이며, 공모 신청서류에 전경사진 등을 첨부해 청주시청 건축디자인과로 직접방문 또는 이메일(chs6112@korea.kr) 접수하면 된다.

시는 공모된 작품을 11월 중 '옥외광고심의위원회'에서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 총 6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간판의 광고주(점포주)에게는 ‘청주시 아름다운 간판’ 상패를 수여하고, 청주시 지정 게시대 중 당선자가 선택한 3곳에 2주간 무료 홍보 혜택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청주시청 건축디자인과(☏043-201-2542)로 문의하면 된다.

최용한 건축디자인과장은 “시민들의 의식 변화로 해가 갈수록 다양하고 특색 있는 간판이 많이 선보이고 있다”며 “아름다운 간판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주시는 지난 2011년 아름다운 간판 공모를 시작해 지난해까지 모두 31개의 아름다운 간판을 선정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