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쇼핑몰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로 이번에 롯데닷컴은 종합 평균 73점을 받았다.

특히 관심 정도와 감성적 유착을 나타내는 ‘브랜드 관계’와 호감도 및 차별성 등을 나타내는 ‘브랜드 이미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996년 국내 최초의 온라인종합쇼핑몰로 출범한 롯데닷컴은 지난 20년 간 매장차별화에 많은 공을 들여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내가 고객이라도 선택할 이유가 있고, 다시 찾을 가치가 있는 롯데닷컴’이란 슬로건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지난 1월 롯데닷컴은 실시간으로 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패션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스타일 숍(Style Shop)’이란 패션특화 전문매장을 마련했다.

또 지난 3월에는 반려동물 전문매장 ‘디어 펫(Dear Pet)’을 오픈, 관련 상품뿐 아니라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성 콘텐츠도 연재해 고객과의 정서적인 유대감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