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오사수나전 출전…BBC 공격라인 출격은 미지수"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의 지네딘 지단 감독이 1년간 새로운 선수를 출전시키지 못하도록 한 국제축구연맹(FIFA)의 징계를 비판했다.

 FIFA는 레알 마드리드가 18세가 되지 않은 유소년 선수의 해외 이적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규정을 어겼다고 판단해 이같은 제재를 내렸고, 전날 구단의 항소도 기각했다.

스페인 매체 아스는 10일(한국시간) 지단 감독이 오사수나와 리그 홈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고 전했다.

그는 규정 위반 대상인 자신의 아들들을 언급하며 "제 아들들은 평생 여기서 살았는데 경기에 뛸 수 없다니 부당하고, 터무니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일이 바로잡히기를 바란다. 스포츠중재재판소(CAS)가 구단에 호의적일 거라 믿는다"면서 "구단은 FIFA 제재 결정을 바꾸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단 감독은 그러나 "2018년까지 신규 선수를 등록할 수 없더라도 문제가 있을 거로 생각하진 않는다"면서 "24명의 선수단은 큰 규모이며, 현재 스쿼드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그는 부상으로 빠졌던 팀 간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복귀전에 대해서는 "호날두가 팀에 복귀해 기쁘다. 호날두는 호날두다"면서 "60일 만의 첫 경기인데, 호날두가 내일 출전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호날두, 가레스 베일과 함께 레알 마드리드의 'BBC 공격라인'을 이끄는 카림 벤제마까지 부상 복귀전을 치를지에 대해서는 "벤제마가 복귀했다는 것이 중요하다"면서도 "선발진은 내일 봐야 한다"고 말을 아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