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 멀티골' 경남, 대전 4-3 격파

(동양일보)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대구FC가 자동 승격에 대한 희망을 키웠다.

대구는 1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6 38라운드 홈 경기에서 파울로의 멀티골 활약에 힘입어 선두 안산 무궁화와 2-2로 비겼다.

승점 1을 보탠 대구는 승점 57(15승12무7패)이 되면서 부천FC에 다득점에서 앞선 2위로 올라섰다. 부천은 충주 험멜과 홈 경기를 진행 중이다.

안산은 19승7무9패(승점 64)로 선두를 유지했다. 
경찰팀인 안산이 내년부터 시민구단으로 전환해 창단하기로 하면서 올시즌 우승해도 승격이 되지 않는다. 2위 팀이 클래식으로 올라갈 수 있다.

대구는 10명이 싸운 안산을 상대로 아쉽게 승리를 따내지 못하고 승점 1점을 얻는데 만족해야 했다.

선제골은 안산의 몫이었다.

안산은 전반 수비에 치중하다 전반 22분 하프라인 부근에서 주현재가 찔러준 기습적인 패스를 김동섭이 페널티박스 안까지 침투해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그러나 대구는 후반 시작하자마자 동점골을 터뜨렸다.

후반 14초만에 에델이 상대 진영에서 수비수의 공을 가로챘다. 이를 파울로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한 번 접은 뒤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팽팽한 균형은 오래가지 않았다.

안산은 6분 뒤 한지호가 대구의 오른쪽 측면을 파고들다가 중앙으로 낮게 크로스를 했다. 이를 남준재가 골문으로 쇄도하며 수비수보다 한 발 빠른 슈팅으로 다시 앞서갔다.

그러나 대구는 에델이 전반 25분 단독 찬스를 잡으며 골키퍼와 1대 1로 맞선 상황에서 안산 손정현 골키퍼에 걸려 넘어지면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이 과정에서 안산 골키퍼가 퇴장당했고, 반칙 위치가 페널티박스 밖이냐 안이냐를 두고 상당한 시간이 지체됐다.

후반 추가시간은 10분 넘게 주어졌다. 대구는 수적 우위까지 점했다.

이어 정규시간 막판 역전골을 터뜨리는가 싶었으나, 오프사이드가 되면서 골로 인정되지 못했다. 잇딴 슈팅도 골문을 벗어나면서 승리를 따내지는 못했다.

경남FC는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홈 경기에서 멀티골을 뽑아낸 크리스찬의 활약에 힘입어 대전 시티즌을 4-3으로 꺾고 플레이오프 진출 희망을 키웠다.

승점 3점을 추가한 경남은 승점 43점(15승5무13패)으로 FC안양을 제치고 8위로 올라섰다.

이번 시즌에는 프로축구연맹이 안산의 클래식 승격을 허가하지 않면서 5위까지 플레이오프 진출이 가능하다.

경남은 5위 부산 아이파크(승점 49점)와의 격차를 6점으로 줄였다.

경남은 전반 5분 만에 골잡이 크리스찬이 상대 골키퍼까지 제친 뒤 골라인 근처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27분에는 코너킥에서 정현철이 헤딩으로 추가골을 뽑아냈다.

대전도 챌린지 득점 선두인 김동찬이 곧바로 오른발 슈팅으로 따라붙었다.

경남이 전반 42분 크리스찬의 논스톱 왼발 슈팅으로 달아나자, 대전도 후반 40분 프리킥 상황에서 김동찬의 슈팅으로 3-2까지 따라붙었다.

그러나 경남은 후반 42분 대전의 골키퍼 박주원의 실수를 놓치지 않은 이호석의 쐐기 골로 점수 차를 4-2로 벌렸다.

대전은 후반 45분에 터진 이동수의 골로 다시 1점 차까지 쫓아갔지만,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