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틱과 손잡고 8년 만에 앨범 발표 이효리 피처링… 녹음 마무리 단계

(연합뉴스)가수이자 배우 엄정화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와 손잡고 가수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2008년 미니앨범 ‘D.I.S.C.O’ 이후 무려 8년 만이다.

미스틱은 “엄정화는 미스틱과 음반 계약을 맺고 1년여에 걸쳐 앨범 작업을 진행해 왔다”며 “현재 앨범 녹음은 마무리 단계”라고 5일 밝혔다.

엄정화의 새 앨범은 조영철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조 프로듀서는 아이유, 브라운 아이드 걸스, 가인 등의 음악을 기획하며 특히 여성 아티스트의 앨범에 탁월한 역량을 보여준 히트 메이커다. 또 이효리가 새 앨범 수록곡 중 한 곡의 피처링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엄정화는 현재 미스틱 녹음실과 연습실을 왕래하며 새 앨범에 남다른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는 후문이다.

엄정화는 1993년 데뷔곡 ‘눈동자’를 시작으로 ‘하늘만 허락한 사랑’, ‘배반의 장미’, ‘포이즌’(Poison), ‘초대’, ‘몰라’, ‘페스티벌’ 그리고 2008년 ‘D.I.S.C.O’까지 발표한 노래마다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영화 ‘오로라 공주’, ‘해운대’, ‘몽타주’ 등에서 뛰어난 연기를 선보였으며 지난 2013년 ‘몽타주’로 대종상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은 바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