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5일 계춘할망 등 7편상영

(연합뉴스)일본 오사카시 나렛지시어터(Knowledge Theater)에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가족애(愛)’를 주제로 한 ‘2회 한국영화제’가 열린다.

오사카한국문화원(원장 박영혜)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계춘할망’ ‘장수상회’ ‘늙은 자전거’ ‘백자의 사람’ 등 4편이 상영되고, 일본서 한국 영화 붐을 일으킨 강제규 감독 특별전으로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민우씨 오는 날’도 소개된다.

박영혜 원장은 13일 “지난해 첫 영화제에 일본 관객의 호응이 좋아 올해도 열게됐다”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일본에서는 노인의 소외 등이 사회문제로 부각하고 있어 따듯한 가족 이야기를 주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를 배경으로 해녀 할머니와 손녀의 사랑을 그린 ‘계춘할망’이 개막작으로 선정됐고, 폐막작은 노년의 로맨스를 그린 ‘장수상회’가 상영된다.

‘계춘할망’의 주연인 배우 윤여정 씨와 ‘장수상회’의 박근형 씨는 영화 상영후 관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또 4일에는 ‘태극기 휘날리며’ 상영 후 강제규 감독이 무대에 올라 관객과 대화의 시간을 가진다.

TV오사카가 후원하는 이번 영화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