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개봉첫 날 전석 매진… 25개 도시 상영관 100곳 확대

(연합뉴스)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가 북미 지역에서 호평 속에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다.

25일(현지시간) CJ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에 따르면 지난 주말 로스앤젤레스(LA)와 뉴욕 지역 5개 극장에서 개봉한 영화 ‘아가씨’는 사흘 만에 9만2129달러(약 1억500만 원)를 벌어들였다.

2시간 25분이라는 긴 러닝타임으로 저녁 시간대 편성에 애를 먹었지만, 개봉 첫날인 21일부터 이틀간 전석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CJ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관계자는 전했다.

또 극장당 평균 티켓 판매고는 1만8천426달러(2천88만 원)로, ‘문라이트’와 마이클 무어 감독의 ‘트럼프 랜드’에 이어 전미 3위에 랭크됐다.

북미 배급을 맡은 아마존 스튜디오의 관계자는 “박찬욱 감독의 경이로운 작품이 북미 관객들에게 어필했다”면서 “첫 주말 박스 오피스 성적에 만족하며 이번 주 확대 개봉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화 ‘아가씨’는 오는 28일 시애틀ㆍ시카고ㆍ뉴저지 등 북미 지역 25개 도시 상영관 100여 곳에서 확대 개봉한다.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김민희 분)와 아가씨의 재산을 노리는 백작(하정우 분), 백작에게 거래를 제안받은 하녀(김태리 분), 아가씨의 후견인(조진웅 분) 등이 돈과 마음을 뺏기 위해 서로 속고 속이는 이야기를 그렸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