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바르고 옳은 민심으로 갈아타야 한다.
지난 8일 한 언론사 토론마당에서는 박 대통령의 대국민사과 담화문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서 3만4812명이 ‘공감한다’를 클릭해 73.7%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지난주 한 방송사 토론프로그램에서는 ‘헌정은 지켜져야 하고 하야는 아니 된다’가 절대적 메시지였다.
충주의 한 등산로 노점상인은 “불안은 우리 같은 서민만 죽는다”고 골을 내며 혀를 찼다. 곡괭이를 든 인부도 “박 대통령과 전직 대통령의 친인척 비리 도표를 작성해 집집마다 찌라시를 돌리면 시비는 끝난다”까지 분노하고 있다. 촛불에서 볼 수 없는 백성들의 속마음을 나타낸 것이다. 광화문 집회에서 거리로 나온 시민들은 박 대통령에 대한 실망과 분노가 가득 찼다. 박 대통령이 화(禍)를 자초한 정황이다.
‘철저히 조사해 죄대로 법대로 처벌하라’는 주장이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 사유였다.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조항 위반과 대선자금 및 측근비리, 경제파탄 등도 포함됐다. 이 죄는 헌법에 의해 소추됐으나 헌법재판소에서 ‘중대한 법 위반이 아니다’로 기각됐다. 선례로 빗대어 볼 만 하다. 
대중을 선동해 특정인을 몰아붙여 숙청하는 것이 인민재판이다. 이런 식으로 ‘내려오라’거나 ‘손 떼라’라는 것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자 반 헌법적 행태다. 절대로 용납해서는 아니 된다. 불난 집에 부채질하여 정권을 차지하려는 속내는 노림수이자 야욕이다. 민생을 간과하고 팻말과 촛불 들기를 일삼는 지자체장의 꼴은 식상하다. 내부 혼란은 대한민국이 망하고 5000만 국민이 죽는 촉매제로 이적행위임을 왜 모르는가. 응답률 10%대의 잠룡들을 보며 ‘저들이 정권을 차지해도 될까?’라는 생각이 든다. 언론은 목동을 찾지 않고 있으니 등대가 보이질 않는다. 한탄하는 자가 부지기수다. 다수 민심이 소수의 입쌀에 맥 못 추는 현실이 안타깝다.
오호(嗚呼) 통제라!, 대한민국이 쇠하는데 영웅은 언제쯤 나타날꼬. 국정이 태산이다. ‘사드가 더 위험한가?, 북한의 핵폭탄이 더 위험한가?’를 구분 못 하는 정치인을 믿으란 말인가.
조선소의 불빛은 꺼져간다. 퍼주기식 복지에 곳간은 거덜 나고 근로 의욕은 상실되고 있다. 나라가 망하는 단골 메뉴의 부정부패도 끊이질 않는다. 저출산과 고령화 해법도 묘연하다. 민주화라는 미명 아래 폭력이 민주화운동이 돼버렸고, 사고가 나면 등골을 빼먹는 찰나적 이기주의가 극치를 이뤘다.
유튜브에 게시된 ‘성 접대로 묶여버린 대한민국’이라는 동영상을 보노라면 아연실색이다. 먼저 보고 먹는 놈이 임자여서 야수와 다름없다. 간첩 수만 여명이 박혀있다고 아우성인데 국정원은 도대체 뭐하고 있나.
현재 3당 구도로는 이 높고 험한 파고를 뚫긴 글렀다. 왜냐하면 이전투구의 동물 국회, 아무것도 못하고 안하는 무생물 국회 신뢰도가 만년 꼴찌이기 때문이다. 어떻게 이들을 믿고 이 난국을 맡길 수 있겠는가.
박근혜 대통령은 죽을 때 죽더라고 독기로 다시 키를 잡아야 한다. 마지막이다. 제발 고집 좀 버려라. 중론을 새겨듣고 오직 국가와 국민만 바라보라. 관련된 측근을 모조리 자르고 공채해 수혈하라. 야전군을 살펴 국민들과 우방들에게 믿음을 주고, 장관들을 독려해 민생을 챙겨라. 이제, 5000만 국민은 신세력을 태동시켜 나라를 재생하고 진화시켜야 한다.
전열을 가다듬고 공격하자. 전선을 수비만으로는 이길 수 없다. 인천상륙작전이 이기는 공식이자 답안지다. 인간 불량품을 교체한 새로운 ‘대한민국호(號)’에 국민들은 박수치며 응원할 거다. 방방곡곡에 ‘헌정수호’라는 현수막을 걸자. 이참에 국민 서명으로 국회의원 수를 절반으로 줄이는 개헌에도 박차를 가하자. 최종 책임은 국민들의 몫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