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떡 나눔행사 등 다채

(금산=동양일보 김현신 기자) 금산군 농업인과 군민이 함께하는 화합, 소통의 축제인 11회 ‘금산군 농업인화합대잔치’가 금산군농민단체협의회(회장 전해일) 주관으로 지난 11일 금산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동철 금산군수, 이상헌 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내기관단체장과 농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농업인의 날 행사는 금산군에서 2006년도에 처음 치러져 올해 11회째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금산군수 표창 10명, 군의장 표창 10명, 국회의원상 3명, 경찰서장상 2명, 농협군지부장상 2명, 축협조합장상 2명 등 29명이 우수농업인으로 표창을 받았다.

시상에 이어 쌀전업농협의회(회장 안태종)에서 마련한 우리 쌀 소비촉진 가래떡 나눔행사가 이어졌다.

쌀 소비가 1인당 2011년 71.2kg에서 지난해 62.9kg으로 매년 줄고 FTA 등 농산물 수입개방으로 쌀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조금이라고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다.

특설부스에서는 각 읍면에서 생산된 깻잎, 사과, 고구마, 토마토, 소고기 등 우수농산물 비교전시회가 있어 대회에 참가한 군민들부터 큰 인기와 호응을 얻었다.

2부 행사에서는 각 읍면별 장기자랑 등이 펼쳐져 그동안 농사일로 힘들었던 농민들이 모처럼 웃으며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이 연출됐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