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첼콕스 앵클부츠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2㎝ 더 길어진 ‘2016 겨울 부츠 대전’을 실시한 결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닷컴은 지난 13일까지 7일간 ‘미디부츠’ 행사기간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앵클부츠는 발목이 살짝 가려지는 길이의 부츠다. 지금까지 발목을 간신히 가리거나 덮는 8~11cm 기장(굽 제외 총 기장)의 제품이 사랑 받았지만 올해에는 13~17cm의 롱 앵클부츠인 일명 ‘미디부츠(Midi-Boots)’가 대세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굽을 제외한 부츠의 총 기장이 적게는 2cm 에서 많게는 6cm까지 길어진 셈이다.  

지난 10월부터 이른 추위가 찾아오면서 발목 길이의 앵클부츠보다는 긴 기장의 미디부츠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와이드 팬츠나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부츠컷 데님이 이번 시즌(2016 F/W)에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미디부츠는 좀 더 드러난 발목을 추위로부터 커버하기에도 유리하다.  

이현진 롯데닷컴 패션잡화팀 MD(구매담당)는 “미디부츠를 크롭트 팬츠나 부츠컷에 매치하면 세련된 분위기뿐 아니라 다리의 각선미를 좀 더 살려 주는 역할을 해 심미, 실용성 모두를 챙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오는 20일까지 ‘2016 부츠대전 ; It's Time to RE-BOOTs!’ 행사를 통해 미디부츠 뿐 아니라 겨울에도 활용도가 높은 부츠 아이템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