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한국토지신탁이 대전 유성구 도룡동의 이른바 '스마트시티'에 공급하는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 분양이 진행 중인 가운데 도룡동의 배후수요와 인프라, 개발호재에 따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룡동은 인근 대덕연구단지와 카이스트 등 첨단산업단지를 바탕으로 전문인력과 교직원 등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는 상황에서 우수한 학군과 문화예술 인프라, 상업시설들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28일 네이버 부동산 시세 정보에 따르면 이른바 스마트시티 내 한 주상복합아파트의 경우 지난 2008년 분양 당시 최고 115대 1의 경쟁률을 보일 만큼 인기가 높았다. 또 지난 2014년 이곳에 분양한 한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도 이 지역의 부동산시세 상승을 주도했다.

이와 함께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인 엑스포재창조사업은 △HD드라마타운 △사이언스콤플렉스 △기초과학연구원(BIS) 본원 건립 등은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의 배후수요와 미래가치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지하 4층~ 지상 20층까지 총 2개 동 △A타입 27㎡ 76실 △B타입 84㎡ 38실 △C타입 81㎡ 76실 △D타입 81㎡ 76실로 마련된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오피스텔은 특화설계와 다양한 편의시설들로 입주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있다.

남향위주 배치와 4베이 혁신평면(일부호실) 설계를 적용한 내부는 풍부한 일조량과 효율적인 공간 확보가 가능하며, 범죄예방설계 셉티드 기법 도입을 통해 설계단계부터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이 밖에 오피스텔 내 마련된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자동차충전소, PC와 회의실을 갖춘 오피스존 등은 편리하고 품격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소형 오피스텔은 전매제한 등 11.3 부동산대책 규제에서 자유롭고 상가나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요즘 같은 초 저금리 기조 속에서 지난 11월 3일 전매제한 강화 등의 내용을 다룬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대전 유성구 도룡동 4-17번지에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