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아라 기자) 청주YWCA는 1일 오후 7시 30분 청주 CJB미디어센터 에덴아트홀에서 ‘백창우와 음악 친구들이 꾸미는 아주 특별한 콘서트 With 한영애’를 개최한다.

청주YWCA가 50주년 기념사업으로 추진하는 ‘청년운동’ 기금 마련을 위해 열리는 이번 모금 콘서트에는 싱어송라이터 백창우와 포크그룹 ‘노래마을’의 정유경, 윤정희, 굴렁쇠아이들이 출연한다. 스페셜 게스트로 가수 겸 연극배우 한영애도 무대 위에 오른다.

백창우는 시, 작곡, 노래를 넘나드는 싱어송라이터로 '노래마을'을 이끌고 있다. 어린이 노래팀 '굴렁쇠아이들'을 만들어 전래동요와 새로운 창작동요를 음반과 책으로 내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형도의 대표 시 ‘빈집’을 노래로 만든 ‘빈집’을 비롯, ‘나무의자’, ‘사랑 노래’ 등 백창우의 독집음반에 실린 곡들을 만나볼 수 있다. 김광석의 ‘부치지 않은 편지’, 임희숙의 ‘내 하나의 사랑은 가고’, 이동원의 ‘내 사람이여’ 등 다른 가수들이 부른 백창우의 노래들도 백창우와 노래마을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가수 한영애도 특별 출연해 ‘코뿔소’, ‘누구없소’, ‘조율’ 등 대표곡들을 들려주며 힘이 넘치는 무대를 선사한다.

지옥정 청주YWCA 회장은 “백창우씨와 음악 친구들이 꾸미는 이번 콘서트는 ‘우리’가 되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드리는 감사의 자리, 생명과 평화의 절박함과 열망을 담은 희망의 자리”라며 “청주YWCA는 세상을 살리는 바람이 되어 화해와 치유, 살림의 세계를 이루기까지 씩씩하게 걸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석 4만원.

문의 043-265-3700.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