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동양일보 김현신 기자)알레르기 조절·항노화 효과 벌독화장품 라인 인기

건강보조식품·벌집꿀·동물의약품 등 출시도

안창기 대표이사 “고객 위한 제품개발에 혼신”’

농업회사법인 비센(주)(충남 금산군 추부면 분턱골길 37·☏041-753-6684)이 첨단과학 양봉을 선도하는 R&D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비센(주)는 양봉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벌독화장품과 건강보조식품, 벌집꿀, 동물의약품, 양봉기구 등을 개발·완료해 제품을 출시했다.

벌독 정제 추출물인 M4A를 사용한 화장품은 독성은 없으면서 항노화 활성이 최적인 벌독 추출물을 도출해 알레르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

연구결과 M4A는 항노화 효과가 아데노신보다 4배 정도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벌독과 8가지 내추럴 오일성분, 센텔라아시아티카가 함유된 ‘멜리본 벌독 마스트팩’과 벌독과 병풀추출물이 피부 트러블 억제에 도움을 주는 ‘멜리본 벌독·병풀 미스트’,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멜미본 벌독 비누’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보조식품으로는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과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탁월한 프락토올리고당이 주원료인 ‘장사랑 다이어트’ 제품이 주력 상품이다.

비센의 벌집꿀은 인공소초가 없는 헛집 유도방식의 천연벌집꿀로 파라핀이 전혀 없어 식감이 부드럽고 섬유질 탈피와 불순물이 없어 고급 선물용으로 각광받고 있다.

동물의약품으로 꿀벌 진드기 약품인 ‘왕스만푸리크’와 월동방제(비산란기)에 효과가 높은 ‘비넬 볼’, 가시응애 방제를 위한 ‘코바-에이치’, 꿀벌 석고병 및 부저병 치료제인 ‘메파티카’, 꿀벌 노제마 치료제 ‘노노스’와 ‘노제시드’ 등이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비센(주)는 양봉인들의 수익창출을 위해 고품질읠 양봉기구도 생산하고 있다.

‘봉독다량채취기’와 ‘유토피아(고강도 특스소재 벌통)’, ‘스테인레스 만년격왕판’, ‘여왕 꽃가마’ 등은 양봉인들 사이에게 고품질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안창기(사진) 대표이사는 “비센(주)는 양봉인과 고객의 새로운 내일을 창조하고 양봉산업 번영을 위한 에너지가 되기 위해 제품개발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면서 “첨단과학양봉을 이끌기 위해 제조업에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한 비센(주)의 제품을 눈여겨 봐달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