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전국 21.7%·수도권 23.3%

MBC ‘불야성’ 6.2%로 2위

SBS TV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가 방송 8회 만에 전국 시청률 20%를 넘었다.

30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10시 방송된 ‘낭만닥터 김사부’ 시청률은 전국 21.7%, 수도권 23.3%를 기록했다. 서울 지역 시청률은 25%에 육박했다.

지난 7일 전국 시청률 9.5%로 출발한 ‘낭만닥터 김사부’는 방송 5회 만에 15% 장벽을 넘더니 경쟁작들과 격차를 15% 포인트 이상 벌렸다.

이요원과 유이, 진구가 호흡을 맞추는 MBC TV ‘불야성’의 전국 시청률은 6.2%로 집계됐고, 수애와 김영광 주연의 KBS 2TV ‘우리 집에 사는 남자’는 3.5%에 그쳤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시골 병원에서 ‘김사부’라 불리는 천재 의사 부용주(한석규 분)와 제자 윤서정(서현진), 강동주(유연석)가 함께 부딪히며 성장하는 이야기다.

이 드라마는 SBS가 올해 상반기 내놓았던 의학드라마 ‘닥터스’ 최고 시청률(21.3%) 기록도 넘어섰다.

의학드라마가 워낙 인기 있는 장르인 데다 한석규와 서현진의 열연, 속도감 있는 이야기 전개 등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방송에서는 수술실 인질극을 탈 없이 종료시킨 부용주가 자신을 비난하는 강동주에게 “낭만 빼면 시체지, 또 내가”라고 말하며 자신의 철학을 보여줬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