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분야 65개 제품 CM엄정심사…LG전자 7개·샤오미 3개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국내 가격 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이 선정한 올해의 히트 상품에 삼성전자 10개 브랜드가 포함돼 최다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에누리닷컴은 자체 가격비교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카테고리 메니저(CM)의 엄정한 심사를 거친 결과 컴퓨터, 가전, 디지털, 라이프 등 4개 분야 총 65개 제품이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기어360(Gear360), 기어S3 프론티어 등 스마트 제품과 커브드 모니터,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 FullHD TV 등 디지털과 가전분야에서 강세를 보였다.

LG전자는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노트북 울트라PC 그램 시리즈와 디오스 냉장고,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컴퓨터 모니터 등 7개 부분에 선정됐다.

샤오미도 보조배터리, 전기자전거, 여행용 캐리어 등 3개 부문에 선정됐다.

에누리 히트브랜드에 선정되면 공식 엠블럼 사용 권한을 갖게 되며, 해당 브랜드 및 상품을 대상으로 에누리 가격비교 웹사이트, 모바일앱 등에 노출된다.

에누리닷컴 마케팅 담당자는 “올 상반기부터 처음 시작된 ‘에누리 히트브랜드’는 판매량뿐만 아니라 소비자 만족도가 함께 반영된 결과이기 때문에 해당 카테고리의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참고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