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방방곡곡 국내여행’ 블로그 등에 소개, 관람객 30만 돌파 목전

(단양=동양일보 장승주 기자)국내 최대 민물고기 수족관인 다누리아쿠아리움이 소셜네트워크 붐을 타고 ‘방방곡곡 국내여행’ 블로그 등에 겨울철 데이트 명소로 소개되면서 관심을 받고 있다.

단양군에 따르면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실내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올해 관람객이 지난 14일 현재 29만 7000명으로 당초 목표했던 3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다누리센터 측은 30만 번째 입장객을 위해 소정의 기념품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다.

개관 4년째를 맞은 이곳은 올해 16억 9000만원을 포함해 지난 4년간 누적관람객 141만명에 71억 6851만 원의 수익을 올리는 등 관광명소로 발돋움했다.

크고 작은 170개 수조로 이뤄진 수족관에는 국내 민물고기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수집한 희귀물고기 등 모두 187종 2만 2000마리가 전시되고 있다.

▲ 다누리아쿠아리움 내 알비노송어 전시수조 전경.

아치형태의 메인 수족관엔 철갑상어를 비롯해 남한강에서 서식하고 있는 쏘가리, 꺾지, 모래무지, 피라미, 붕어, 쉬리, 어름치 등 모두 12종 3000여 마리의 물고기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지난해 만들어진 80t 규모 대형 수조엔 레드테일 캣피쉬, 피라루쿠 등 5종의 28마리의 대형 어류들이 전시되고 아마존의 민물 생태환경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지난 5월에는 수달전시관, 민물고기 야외 축양장, 천연기념물 및 멸종 위기종, 한중일 쏘가리 비교 전시, 양서·파충류 등 전시수조 26개 등 볼거리를 확충했다.

수달이 사육되고 있는 146.51㎡(수조 2개) 규모의 전시관은 쉼터 등 관람객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관람객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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