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경철수 기자)모바일 포털앱 홈쇼핑모어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올해의 인기검색어로 이용자가 가장 많은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20’s(Age20’s) 일명 ‘견미리팩트’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견미리팩트는 홈쇼핑 이용자의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총 38만9531건이 검색돼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23만여건이 검색된 네일 전문 브랜드 ‘데싱디바’가 선정됐다. 데싱디바는 ‘1초 성형네일’로 불리며 홈쇼핑 론칭 후 3040 여성 비중이 높은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어 해외여행(3위), 온수매트(6위), 크림하우스(8위), 자이글(9위)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인기 검색어 톱10에 선정됐다. 에어컨(4위), 노트북(5위), 냉장고(10위) 등 가전제품 관련 검색어와 알집매트(7위)는 올해 처음으로 톱10에 진입했다.

지난해 대비 올해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검색어는 햄프씨드, 욕망스무디, 카카오닙스, 파인애플식초 등 건강식품 관련 키워드가 대부분 이름을 올렸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