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스터’가 새해 첫날 500만 명을 돌파했다.

‘마스터’는 개봉 13일째인 1일 오전 7시 현재 총 관객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이 영화의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마스터’의 500만 돌파 성적은 역대 12월 개봉작 가운데 최단 기간 기록이다.

‘마스터’의 매출액 점유율은 43.6%로, 경쟁작 없이 연말·연초 극장가를 휩쓸고 있다.

이 영화의 주연 배우인 강동원과 김우빈, 그리고 조의석 감독은 조만간 아시아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들은 오는 12일 홍콩, 13일 싱가포르의 ‘마스터’ 개봉에 앞서 열리는 프로모션 행사에 참석해 현지 관객을 만나는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해 국내 흥행 열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뮤지컬 애니메이션 ‘씽’도 개봉 11일째인 지난달 31일 누적 관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 동물 주인공들의 꿈을 향한 감동 스토리와 팝송의 향연이 펼쳐져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관객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8일 개봉한 ‘나, 다니엘 블레이크’는 장기 상영을 이어가며 최근 5만명을 넘어섰다.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의 이야기를 카메라에 담아온 영국의 거장 켄 로치 감독의 작품으로, 병 때문에 잠시 일을 쉬고 있는 목수 다니엘 블레이크와 두 자녀를 홀로 키우는 싱글맘 케이티를 통해 영국 복지제도의 허점을 신랄하게 꼬집는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