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역 곳곳에서 겨울방학 프로그램 열려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박물관과 미술관 등 충청지역 곳곳의 문화 공간에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학부모와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속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고 건강한 겨울방학을 만들어보자. 역사와 문화, 예술을 동시에 즐기면서 가족·친구와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집과 학원을 벗어나 특별한 겨울방학을 만들어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편집자>

●대전문화재단 ‘2017 겨울방학 무형문화놀이학교’

대전문화재단은 오는 2월 4일까지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과 대전전통나래관에서 ‘2017 겨울방학 무형문화놀이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무형문화놀이학교에서는 대전무형문화재 예능종목인 제1호 웃다리농악과 제8호 매사냥, 기능종목인 제12호 악기장(소고만들기), 제18호 악기장(해금만들기)이다.

예능종목은 대덕구 송촌동에 위치한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서, 기능종목은 동구 소제동에 위치한 대전전통나래관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전화(☏전수회관 042-625-8384 ☏나래관 042-636-8062) 및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홈페이지(http://djic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우리 화폐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화폐박물관 겨울방학 행사’가 열린다.

이 기간 동안 만들기 체험으로 ‘나의 새해 희망액자 만들기(매주 수요일)’, ‘나만의 악세서리 만들기(매주 목요일)’, ‘친환경 에코백 만들기(매주 금요일)’ 등이 진행된다.

또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매주 화요일에는 화폐 특강 ‘알고 싶어요! 내가 사용하는 돈 이야기’가 7회에 걸쳐 열리며 전시설명 ‘재미있는 화폐이야기’는 행사기간 중 매일 만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도 증정된다.

특별전시실에서는 오는 10일부터 세계의 다양한 기념주화를 만날 수 있는 ‘세계기념주화전’이 열린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주인공들의 기념주화도 전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2-870-1200)로 문의하거나 화폐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komsco.com/contents/main/main.do)를 참조하면 된다.

●청주박물관 특선영화 상영

국립청주박물관은 오는 30일까지 매일 소강당에서 특선 어린이 만화영화를 상영한다.

주중에는 오후 2시,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1시 30분과 4시에 2차례 상영된다.

상영하는 영화는 우리나라 말로 더빙되어 있어 6세 미만 어린이도 부모와 함께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이번 공연과 영화상영은 무료입장으로 당일 선착순이다. 상영영화 목록 등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누리집(https://cheongju.museum.go.kr/www/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잠사박물관 ‘응답하라 2017’ 겨울 행사 운영

한국잠사박물관(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은 오는 2월 말까지 겨울방학을 건강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응답하라 2017’에서는 눈썰매, 연날리기, 널뛰기,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윷놀이, 사방치기, 굴렁쇠 등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또 옛날 교실과 문구점, 만화방을 재현해 놓은 ‘추억의 테마관’에서는 달고나를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뜰채를 이용한 빙어잡기도 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오는 30일은 정상 개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잠사박물관(☏043-238-12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립도서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제천시립도서관은 겨울방학에 들어간 초등학생들을 위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봄양 선생님의 그림책 공방 △문법친구와 함께하는 신나는 동화 속 모험 △스마트 과학교실 △역사와 함께하는 겨울독서교실 등 모두 4개 강좌가 오는 10~26일 운영된다.

각 강좌별 세부일정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6일까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043-641-3743.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