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아라 기자) 10일 23대 회장 선거를 치르는 충북여성단체협의회(이하 충북여협)가 선거 전날까지도 잡음이 이어져 선거 후폭풍이 예상되고 있다.

충북여협은 이날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각 시·군 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3대 도 협의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이번 선거에는 정지숙 전 한국여성정치연맹 충북지부회장과 전은순 충북여협 수석부회장 등 2명이 출마했다.

이번 선거에 출마한 정지숙 회장은 9일 오후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북여협회장 선출 과정 중 보이지 않는 손의 선거 개입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정확하게 구성도 안 된 지난해 12월 14일 1차 선거관리위원회가 개최됐다”며 “선거관리위원회의 회의에 출마예상자(전은순 부회장)를 참석시켜 선거관련 정보를 사전에 유출해 도움을 준 것은 엄연한 사전선거운동”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선거관리위원회를 2개 장소로 이동하며 개최해 선관위 위원이 될 수 없는 감사 2명을 참석시켜 선거관리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며 “선관위 위원들의 사퇴로 회의 진행에 문제가 생기자 선거관리 규칙을 개정하지도 않고 여러 사람에게 부탁해 선관위를 강행하는 것은 특정 후보를 당선시키려는 꼼수”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정 회장은 선관위 재구성과 회장 투표일 연기 등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남기예 충북여협 회장은 “지난 14일 연 선관위는 예비선관위였으며 선관위 회의에 다른 후보자를 참석시켜 선거관련 정보를 사전에 유출해 도움을 줬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특정인을 지지하려 한다는 것은 조작이며 선거를 무산시키기 위한 트집”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충북여협 선거관리위원회 남기예·이경숙·최종숙 위원은 지난해 12월 28일 일괄 사퇴했다. 이들은 일부 회원의 계속적인 선거관리위원 합류 요구와 투표권 요청, 후보자열람자료 발송방해와 정신적 협박 등을 사퇴 이유로 들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