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찾아가는 이동군수실 운영 읍·면 순회방식 월 4회 진행 일일 명예군수 통해 의견청취도

▲ 박세복 영동군수가 주요 사업장을 점검하고 있다.

(영동=동양일보 임재업 기자)영동군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 군수실’과 ‘일일 명예군수’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 군수실’은 주민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군수가 직접 읍면을 찾아 민원상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읍·면 각종 행사에도 참여하는 제도다.

이 이동군수실은 월 4회, 매주 수요일마다 읍·면 순회 방식으로 진행되며 18일 영동읍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됐다.

이날 박세복 군수는 읍 이장회의와 농업인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읍민과 함께했으며 오후엔 새해농업인 교육현장에서 군민과의 소통채널을 넓혔다.

이어 영동읍 주곡·하가리 경로당을 방문하고 교량 재가설 대상물을 둘러보며 주민과 대화를 나눴다.

같은 날 군청 군수집무실에선 ‘일일 명예군수’ 로 민병수 영동군노인회장이 맡았다.

민 일일 명예군수는 이날 집무실에서 성영근 기획감사실장으로부터 주요시책 보고를 시작으로 간부공무원들과 군정에 대한 질의응답과 군정발전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CCTV통합관제센터, 힐링타운, 와인터널, 황간물류단지 등을 돌아보며 군의 주요사업장을 점검하고 이어 상촌면을 방문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면중심지활성화사업장에 직접 뛰어들어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