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보수의 구심점…모두 함께할 따뜻한 밥상 차리겠다"

(동양일보) 바른정당 정병국 초대 대표는 24일 "바른정당은 '가짜보수'를 배격하고 보수의 진정한 가치를 지키겠다"며 새누리당과 차별화한 보수의 중심이 되겠다고 천명했다.

정 대표는 이날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초대 대표에 선출된 뒤 수락사를 통해 "우리가 왜 새누리당에서 나와야만 했나. 대통령만 비호했지, 진정한 보수를 지키려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새누리당을 겨냥해 "가짜보수는 공화주의의 근간인 헌법을 유린했다"며 "바른정당이야말로 진짜 보수세력이다. 적통보수임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 2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바른정당 창당대회에서 정병국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는 "이제 바른정당이 보수의 명예를 회복하고 대한민국의 성취를 이끈 진짜 보수가 시계 바늘을 미래로 향하게 하자"며 "반듯하고 능력 있는 대통령 후보를 만들어 반드시 적통보수 정권을 창출하겠다"고 다짐했다.

정 대표는 이어 "바른정당은 법치를 지키는 정당이 되겠다"며 국회의원 면책특권 및 불체포특권 폐지, 국회의원에 대한 국민소환제 도입을 약속했다.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를 구성해 국회의원의 세비와 각종 수당에 대해 검증하고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실현하는 한편,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시민이 참여하는 윤리특위를 통해 국회의원의 비리와 무능을 징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바른정당은 소통정당이 되겠다"며 "줄세우기 동원정치를 없애기 위해 전당대회를 폐지하고 국민과 당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정당'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 '학습정당', '미래정당', '포용정당'을 지향점으로 제시한 뒤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지키면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고민하는 모든 건전한 세력과 함께할 수 있는 범보수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 뜻에 터를 잡고 보수의 가치로 대들보를 세우겠다"며 "어떠한 의견이라도 함께 나눌 수 있는 너른 대청마루 위에서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따뜻한 밥상을 차리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등 다른 야당에 대해서도 "일부 야당 지도자는 민의를 함부로 재단하며 벌써 대통령이라도 된 것처럼 행동하고 있다"며 "가짜 보수의 잘못과 실패를 온 국민이 피땀으로 건설한 대한민국의 잘못과 실패로 호도하며 시계 바늘을 거꾸로 돌리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